본문 바로가기
내 직접 정보모음 ★N로즈 추천 ★

100% 가해자가 됩니다. 이렇게 하지 마세요.[N로즈지점장]

by N로즈지점장 2022. 9. 27.
728x90
반응형


저도 얼마전에 안 사실인데요, 여러분들도 조심해주십사 하고 올립니다.



참고 영상도 올리니 참고하시고 앞으로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국과 같이 운전석이 왼쪽에 있는 나라에서는 보통 운전석에 앉은 사람이 자동차에서 내릴 때 왼손으로 차 문을 여는 것이 일반적이라 다들 그렇게 하시죠 ?

그리고 한국의 조수석사람들도 오른쪽에 앉아 있기때문에 자연스레 문여는 손도 오른손으로 잡게 됩니다.

  아무래도 차 문이  앉은방향에 따라 가깝게 있기 때문에 가까운 몸의 방향 손이 자연스럽게 문 손잡이를 잡게 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네덜란드에서는 운전자들이 차 문을 열 때 앉은방향 반대손인 오른손을 사용합니다.

심지어 오른쪽 조수석에 앉은 사람도 반대 손인 왼손을 이용해 문을 열죠.

그렇다면 왜 네덜란드에서만 유일하게 사람들이 반대 쪽 손으로 자동차 문을 열까요?

네덜란드 운전자들은 반드시 오른손으로만 자동차 문을 여는 이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자주 흔히 일어나는 개문사고 때문에 비롯되어서 네덜란드에는 '더치 리치' (Dutch Reach)라는 이름이 지어진 '오른손 문열기' 문화가 이미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네덜란드의 운전학원에서는 자동차 문을 열 때 문과 가까운 왼손이 아닌 문에서 먼 오른손으로 문을 열도록 가르치고 있죠. 그리고 학교에서 모든 과정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매 년마다 개문사고율이 높아지고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후방주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유튜브에서도 조심하라고 다시 알려진바와 같이 여러분도 참고해서 습관들여 사고예방하시고 조심하기 바랍니다.



쓴이의 직업이 보험을 하다보니 교통사고에 대한 주제가 많은 편인데, 골목과 사람이 많고 주택가 근처에서는 항시 전방 주의, 그리고 후방주의 내릴때 주의 등의 자각과 시야를 많이 신경써서 모쪼록 다치지 않게 생활하시면 좋겠습니다.

우연한 사고가 나서 다치게 되면 정말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주시하는 것은 운전면허 시험에도 나올 만큼 위험하니 꼭 조심하세요

우리도 생활 중에 가끔, 택시를 잡고 타면 뒷좌석과 조수석에  
그 내용은 아래와 같이  2016년에  교통안전공단에서 권고와 배포하여 
 "뒤에 오는 오토바이를 조심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후방 주시하라는 사이드 미러가 작게 설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가 되어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줄어든 뒤에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걷는 보행자도 현격히 줄어들고 자전거 보다 배달 오토바이들의 수가 더 많아 오히려 충돌이 나면 피해가 더 위험 할 우려가 있는 우리나라에도 충분히 귀감이 되는 운전 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심지어 운전석 사이드미러에도 작은 사이드미러와 충격 주의 등 의 시설과 설치옵션이 다양히 생긴 상태의 옵션이 기본옵션도 되기도 하고 설치 비용도 저렴한 편이니 참고해서 설치하시고 안전운전, 그리고 안전하게 다니면 좋겠습니다. 

저도 배운뒤로 내릴때 반대손은 못사용하더라도 항상 주의를 살피는데요
물건이 있어도 반대손으로 잡고 내려보도록 해야겠어요 !ㅎㅎ 

 

 

아래는 최근버전 알기쉬운 영상입니다. !

https://youtu.be/mFUoZE4Iwq4

 

반응형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