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N로즈 추천★

‘88세’ 이순재 세계 최고령 ‘리어왕’ 되다-기네스등재발표

by N로즈지점장 2023. 5. 31.
728x90
반응형

〈이순재의 리어왕〉은 국민 배우 이순재가 출연하는 작품으로, 앞서 제작사는 공연 직후 최고령 리어왕으로 기네스북 등재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우무대, ㈜에이티알 제공

배우 이순재가 세계 최고령 ‘리어왕’에 등극할 예정이다.

〈이순재의 리어왕〉은 영화와 드라마를 비롯 연극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민 배우 이순재가 출연하는 작품으로, 앞서 제작사는 공연 직후 최고령 리어왕으로 기네스북 등재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리어왕을 관람하는 관객들은 매 공연 새로운 기록을 세울 역사의 현장에 함께 하는 것이라며 공연의 의의를 전한 바 있다.

배우 이순재는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공연을 잘 시작하고 마치는 것”이라며 단 16회의 공연에서 최고의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연습실에서도 전력을 다했다고 전해진다.

연극 〈리어왕: KING LEAR〉는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최고의 수작으로 꼽히는 〈리어왕〉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기원전 8세기 고대 브리튼 왕국을 배경으로 한다. 절대 권력을 가졌던 왕이 아첨에 넘어가 미치광이 노인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담은 ‘리어왕’은 인간 존재와 인생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아우르는 작품이다.

연극 〈리어왕 : KING LEAR〉 연습사진. 연우무대,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공개된 연습 현장에서는 작품에 한껏 빠져든 배우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연습실 공기는 무대 조명을 방불케 하는 듯 뜨거웠으며 이미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눈빛의 배우들을 만날 수 있었다. 사진 속 이순재는 세 딸에게 영토와 권력을 넘겨주기 전 자신의 왕국인 브리튼을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의 강렬한 눈빛과 손짓은 권력을 넘겨주기 전 리어의 드높은 위세를 짐작케 한다. 그 밖에도 원숙한 연기력으로 200분 동안 셰익스피어 원전의 의도를 그대로 표현해낼 20명의 후배 배우들이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연극 〈리어왕 : KING LEAR〉 연습사진. 연우무대

연극 〈리어왕: KING LEAR〉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관객을 만난다. 제작사는 짧은 공연 기간 내 16회의 한정된 회차로 공연이 진행되며, 이순재가 연기하는 마지막 리어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