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글 ★N로즈 추천★

"푸바오야, 이젠 정말 헤어질 시간"…한국팬들과 마지막 연휴 ‘푸공주’ 탄생부터 마지막 배웅까지…푸바오 3년 9개월의 순간들 -N로즈지점장

by N로즈지점장 2024. 3. 2.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도 귀여운 동물이라면 사족을 못쓰는데..

이제 우리의 푸바오가 돌아갈 시간이래요 ㅠ

최선을 다해서 소식을 전해볼게요 

 

SBS에서는 푸바오와 강바오의 이야기들을 담은 다큐도 있으니 하단에서 참고하세요 

 

 

 

‘푸공주’ ‘푸린세스’로 불리며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아온 ‘국민 판다’ 푸바오가 오는 4월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간다. 일반에게 공개되는 것은 오는 3일이 마지막이다. 푸바오의 마지막 작별 일이 확정된 뒤 에버랜드 판다월드 앞은 이별을 앞둔 팬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

 

───────────

"푸바오야 잘 가, 이젠 정말 안녕."

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한국에서의 마지막 주말을 보낸다.

 

1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푸바오는 다음 달 초 중국 쓰촨성 소재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이동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대중 공개는 3일까지로 이번 연휴가 한국 팬들을 만나는 마지막 시간이다.

푸바오는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따라 이동에 앞서 판다월드 내실에서 비공개 상태로 건강과 검역 관리를 받는다.

사육사들의 특별한 보살핌 아래 이송 케이지 적응 등 준비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에버랜드는 푸바오와의 작별을 아쉬워하는 방문자들을 위해 오후 시간에만 방사했던 푸바오를 판다월드 운영 시간 중 종일 공개한다.

푸바오의 마지막을 함께하기 위한 팬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판다월드의 경우 하루 입장객 수를 방문객 이동 속도 등에 따라 7000~8000명으로 정해놓고 있다"며 "계속해서 입장 가능 한도까지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푸바오와 작별 인사를 나눈 방문객들의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방문객들은 판다월드 입장을 위해 4~5시간을 대기했다고 입을 모았다.

 

전날 에버랜드를 찾은 한 방문객은 푸바오의 사진을 공유하며 "다섯 시간의 대기를 뚫고 푸바오를 만났다"며 "발바닥이 아프지만 행복하다"고 전했다. 이날 판다월드를 찾은 또 다른 방문객은 "추위에도 푸바오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며 "4시간은 기다릴 각오를 하고 있다"고 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와의 이별에 아쉬움을 표하는 팬들을 위해 마지막 공개일인 3일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진행도 검토하고 있다. 라이브 진행 방식 등 자세한 사항은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중 공개를 마친 4일부터는 푸바오 특별 영상 상영회에 나선다. 영상은 에버랜드 실내극장에서 매일 2회씩 상영할 예정이다.

푸바오의 이동을 앞두고 지난달 27일 출간된 에세이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에세이에는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에게 전하는 마음과 푸바오 가족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현재 책은 네이버도서 종합부문 랭킹 4위에 올라 있다.

 

───────────■국내에서 태어난 최초의 판다

푸바오는 2020년 7월 20일 엄마 아이바오(당시 7세)와 아빠 러바오(당시 8세) 사이에서 태어났다. 태어날 당시 키와 몸무게는 각각 16.5cm, 197g. 아이바오와 러바오가 에버랜드에서 생활한 지 1601일 만에 세상에 나온 아기 판다는 우리 나라에서 태어난 최초의 판다로 기록됐다.

───────────

───────────

2020년 11월 4일은 ‘국내 1호 판다’에게 ‘푸바오’라는 이름이 붙여진 순간이다. 에버랜드는 일반인 5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름 투표 이벤트를 통해 ‘푸바오’라는 이름을 최종 선정했다. 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이다.

통상 판다는 몸무게 200g 미만의 미숙아 상태로 태어나 초기 생존율이 매우 낮다. 국제 관례에 따라 아기의 건강 상태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생후 100일 무렵 중국어로 된 이름을 지어준다.

 

2021년 1월 4일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랜선’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푸바오가 일반에게 최초 공개된 날이다. 태어날 당시 197g에 불과했던 푸바오는 공개 당시 체중이 약 50배 이상 증가한 10kg을 넘어섰다. 아기 판다 푸바오는 매일 오전 10시 2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판다월드 방사장에서 어미 아이바오와 함께 생활했다.

푸바오의 첫 돌인 2021년 7월 20일에는 팬들과 함께하는 랜선 돌잔치가 열렸다. 랜선 돌잔치는 방역 강화로 인해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당시 돌잡이, 생일축하 편지,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 생일파티 현장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SNS로 실시간 중계된 푸바오의 돌잔치는 3400여명이 지켜봤다.

랜선 돌잔치의 하이라이트였던 돌잡이 행사에는 당근(건강), 대나무(장수), 사과(인기), 판다가 먹는 빵인 워토우(행복) 등 4가지 음식이 놓였다. 푸바우는 이날 자신의 이름처럼 행복을 뜻하는 워토우를 집었다.

───────────

─────────── 2020년 11월 4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가 생후 107일 된 아기 판다 푸바오를 언론에 공개하고 있다.

 

───────────■ 공개 후 하루 6시간씩 관람객 맞이해

먹고 자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푸바오는 돌을 넘겨 무럭무럭 자랐다. 197g이었던 몸무게는 현재 98kg까지 늘었다.

푸바오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사람들을 맞이하는 시간은 오전 10시 1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개장 30분 전인 9시 30분까지는 관람객들과 마주하는 방사장으로 가 ‘손님맞이’ 준비를 한다.

푸바오는 높은 나무를 타는 모험을 즐기고, 몸을 말아 구르는 것을 좋아한다. 방사장에 있는 시간 동안 푸바오는 좋아하는 일들을 하며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했다.

관람시간이 끝나고 5시 20분부터는 다시 내실로 들어간다. 사람을 좋아하는 푸바오는 내실로 들어가는 것을 싫어한다고 한다.

야식을 포함해 총 다섯 끼를 먹는 푸바오의 주식은 대나무다. 푸바오에게는 50kg 정도가 주어지는데 실제로 먹는 것은 15kg 정도에 불과하다고 한다. 대나무는 경남 하동에서 생산된 것을 매주 냉장 차량으로 날라서 공급하고 있다.

푸바오는 별명 부자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푸공주와 푸린세스 외에도 뚠빵이, 푸뚠뚠, 용인 푸씨, 푸공주마마, 프린세스 푸 등 수십 개에 이른다.

 

───────────

───────────

 

───────────■ 반환 D-한 달, 돌아갈 준비는 어떻게

에버랜드에 따르면 푸바오는 반환일이 오는 4월 3일로 결정되면서 오는 3일 마지막 인사를 끝으로 중국 서부 쓰촨(四川)성의 판다보호연구센터 가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그전까지는 한 달간 별도 공간에서 건강·검역 관리를 받을 예정이다.

이송팀은 중국 현지에서 파견될 예정으로, 에버랜드에서 인천공항까지는 진동을 최소화한 무진동 트럭으로 푸바오를 이송한다. 이후 인천공항에서 청두솽류공항으로 3시간 30여 분 동안 2400여㎞를 비행한다. 비행 과정에는 판다 할아버지로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가 동행할 예정이다. 푸바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사육사도 함께 탑승한다.

반환 당일에는 푸바오의 모습을 직접 볼 수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에버랜드 측은 라이브 방송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팬들과 푸바오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

─────────── ─────────── ───────────

 

 

푸바오 생일 일기 >ㅁ< 3세 생일부터 ~ 첫생일 

─────────── ─────3세 생일 일기 ────── ───────────

───────────

 

─────────── “푸바오 생일 축하해” 3세 생일파티 현장

─────────── 2023-07-20

경기도 용인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아기 판다 ‘푸바오’가 만 3세 생일을 맞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20일 푸바오의 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시설 내 판다월드에서 생일 파티를 열었다. 에버랜드는 SNS에 “영원한 아기판다 푸바오, 세 살 생일을 축하한다”고 적었다.
───────────

───────────

───────────

생일 파티에는 푸바오를 위한 케이크와 선물이 마련됐다. 케이크는 푸바오가 평소 좋아하는 대나무, 당근, 워토우 같은 식재료로 제작됐다.

‘푸바오 할아버지’로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가 케이크를 미리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바오는 생일 케이크에 만족한 듯 몸을 부비고 맛있게 먹었다.
───────────

───────────

───────────

───────────

푸바오는 동생도 얻었다. 앞서 지난 7일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암컷 쌍둥이 판다 두 마리가 태어났다. 푸바오는 언니 판다가 됐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는 아빠 러바오, 엄마 아이바오, 푸바오, 쌍둥이 판다까지 5마리의 판다가 살고 있다.
───────────

푸바오의 생일은 한국에서 마지막일 수 있다. 삼성물산과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의 협약에서 푸바오는 만 4세가 되는 2024년 7월 20일 전에 중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판다는 4세쯤 성숙기로 자라 짝을 만나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푸바오는 다른 자이언트 판다가 없는 한국에서 짝을 찾을 수 없다.

 

 

 

─────────── ─────3 생일일기끝────── ───────────

 

─────────── ─────2세 생일일기────── ───────────

───────────

푸바오 "내 생일!"

───────────2세 생일이 오기까지 폭풍성장한 푸바오를 한번 봅시다.. 꺄..............깨물고싶어 넘귀여 ㅠㅠ

───────────

───────────

───────────

───────────

───────────

───────────

───────────

───────────

───────────

───────────

20일 경기도 판다월드에서 두 번째 생일 맞은 아기 판다 '푸바오'가 대나무와 당근으로 만든 케이크를 먹고 있다

───────────

───────────

───────────

───────────

───────────

───────────

───────────

───────────

 

───────────

20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두 살 생일을 맞은 새끼 판다 푸바오가 어미 판다 아이바오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2.7.20

───────────

 

─────────── ─────2세 생일일기 끝────── ───────────

 

─────────── ─────첫 돌 일기────── ───────────

 

───────────

아기판다 푸바오 첫 생일..'돌잡이 구경 오세요'

푸바오 '첫 생일이에요'

───────────

───────────

푸바오 가족이 머무르고 있는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돌잡이를 앞두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생일을 축하하는 '해피 판다 위크'를 7월 한 달간 진행 -2021.07월

───────────

───────────

아기판다 푸바오 생일축하 금쪽같은 내새끼 생일영상 >ㅁ<꺅

───────────

 

───────────

[판다스틱베베] 걸음마 시작한 푸바오 순간포착! | 에버랜드 판다월드 아기판다 (Baby Panda 'FuBao')

───────────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이름의 푸바오는 지난해 7월 20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태어난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로 현재 몸무게가 약 40kg으로 태어났을 때보다 무려 200배 이상 증가했다. 2021.7.20

───────────

생후 4개월부터 네 발로 잘 걸어 다니고 어미 품에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더니 첫 생일을 앞둔 현재는 혼자 나무 꼭대기에 쉽게 올라갈 정도로 힘이 세지고 있다.

또 현재 주식인 어미젖(모유) 외에도 최근 들어 대나무와 죽순도 씹어 보며 맛보기 시작하는 등 시기별 성장 단계에 맞게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전했다.

───────────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인 '푸바오'가 태어난 지 1년째 되는 20일 첫 돌을 맞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이날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열었다. 랜선 돌잔치는 방역 강화로 인해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돌잡이, 생일축하 편지, 선물 증정 등이 이어졌다. 생일파티 현장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이날 돌잔치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푸바오가 어떻게 자랄지 예상해보는 의미로 진행됐다. 돌잡이 현장에는 당근(건강), 대나무(장수), 사과(인기), 그리고 판다가 먹는 빵인 워토우(행복)까지 각각의 의미를 가진 4가지 음식이 판다월드 방사장에 마련됐다. 돌잡이 후에는 에버랜드 유튜브 영상에서 푸바오 목소리를 연기한 어린이가 생일축하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 사육사들은 푸바오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나무 미끄럼틀도 선물해 줬다.

───────────

─────────── ─────첫 돌일기 끝────── ───────────

 

 

여러분들이 못보기도하고 보기도 한 푸바오 사진 펌!! 

모음이에요~~~~~~~~~~~~~~~~~~~~~~~~~~~~~~~~~~~~~~~~~~~~~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사진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넘 귀여운거 아닌가.. 아 올리다 뿜었네

어떡해.. 옆에 앉아있고싶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쳐다보다 열받것어..그만있고 어여 내려와..ㅋㅋ

 

───────────사진 끝

 

감사합니다.

그리고 첫 시작에 말씀드린 SBS 특별편성 푸바오에 관한 다큐?예능 !

그리고 하단에는 참고할 유튜브 펌 숏 영상들입니다.

 

▼푸바오와 강바오 의 일상 SBS예능다큐!

푸바오와 할부지 : SBS

 

푸바오와 할부지

방송종료

programs.sbs.co.kr

 

 

 

 

반응형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