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글 ★N로즈 추천★

"집에서 봐도 떨리긴 마찬가지네요" 삼성 고시, 난이도 어땠나[삼성직무적성검사+직무적성검사+NCS]

by N로즈지점장 2023. 4. 24.
728x90
반응형

삼성의 올 상반기 대졸(3급)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가 22~23일 온라인으로 치러졌다.

 

필기시험 대상자는 이틀간 오전·오후 4개 조로 나뉘어 GSAT 시험을 봤다. 시험 시간은 사전점검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이다. 

 

상반기 공채에는 삼성전자 등 전자계열을 비롯해, 금융계열, 중공업 계열 등 총 19곳의 계열사가 참여했다. 이번 GSAT에는 수리 20문항, 추리 30문항 등 총 50문항이 나왔다. 문제 유형과 난이도는 예년과 비슷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반도체 노광 공정에 쓰이는 포토마스크, 트랜지스터를 수직으로 쌓는 반도체 설계방식인 VTFET 등 삼성 사업 영역과 관련 있는 문제도 출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은 코로나 팬데믹을 계기로 2020년 상반기부터 GSAT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응시자는 집에서 PC를 활용해 시험을 치르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감독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5월 면접 전형, 6월 채용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한편, 삼성은 지난해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5년간 8만명 신규 채용계획을 밝힌 바 있어 올해만 1만5000명 수준의 채용이 예상되고 있다. 

 

 

 

삼성, 대졸 신입 공채 필기시험 23일까지 실시...7번째 온라인 GSAT에선 반도체 용어 등 출제

 

 

삼성의 2023년도 상반기 대졸(3급)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가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삼성은 코로나19 사태가 불거진 2020년 상반기부터 GSAT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이 7번째 온라인 시험이다.

 

 

삼성에 따르면 필기시험 대상자는 전날부터 이틀간 오전·오후 총 4개 조로 나뉘어 GSAT 시험을 본다. 시험 시간은 사전점검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이다. 

이번 GSAT에는 수리 20문항, 추리 30문항 등 총 50문항이 나왔다. 지원자들은 문제 유형과 난이도가 예년과 비슷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반도체 노광 공정에 쓰이는 포토마스크, 트랜지스터를 수직으로 쌓는 반도체 설계방식인 VTFET(Vertical Transport Field Effect Transistors) 등 삼성 사업 영역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된 것으로 전해졌다.

 

상반기 공채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 

 

응시자는 집에서 PC를 활용해 시험을 치르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감독한다.

 

삼성은 5월에 면접, 6월에 채용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1957년 국내 최초로 공채 제도를 도입한 삼성은 국내 5대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은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5년간 8만명을 신규 채용하고, 공채도 유지하겠다고 지난해 발표했다.

 

 

 

22일 삼성에 따르면 필기시험 대상자는 이틀간 오전·오후 총 4개 조로 나뉘어 GSAT 시험을 본다. 시험 시간은 사전점검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이다.

상반기 공채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

 

삼성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2020년 상반기부터 GSAT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이 일곱 번째 온라인 시험이다. 응시자는 집에서 PC를 활용해 시험을 치르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감독한다.

삼성은 5월에 면접 전형, 6월에 채용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1957년 국내 최초로 공채 제도를 도입한 삼성은 국내 5대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은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5년간 8만 명을 신규 채용하고, 공채도 유지하겠다고 지난해 발표한 바 있다.

 

 

 

 

 

공정채용 NCS정보찾기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공정채용

 

 

 

한국직무적성검사 모의고사 찾아보기는 아래 사이트 참고

HDA한국인성직무적성연구소, HDA한국인성직무적성연구소 - 검사신청 모아보기

 

반응형
SMALL

댓글